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새실로 7
https://place.map.kakao.com/26851465
커피라빈트
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새실로 7 1~3층 (양지면 제일리 11-7)
place.map.kakao.com
주말이고, 날씨가 좋아 노트북을 들고 나와 카페에 앉아 그동안 밀렸던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. 최근 주말 일과 중 하나는 좋은 로스터리 카페를 찾아 핸드드립 커피 한잔씩 마셔보는 것입니다.
커피라빈트는 용인 양지 부근에 있는 로스터리 카페입니다. 3층건물을 전체 사용하고 있는 꽤 대형 카페이고, 나름 많이 알려진 유명한 카페입니다.
3층건물이고, 3층에는 루프탑 공간도 있습니다. 조금 더 날씨가 따뜻해지면 루프탑도 이용하면 좋겠네요
베이커리 메뉴도 있지만, 비중이 그다지 크지는 않습니다. 로스터리 카페라는 성격에 맞게 드립커피를 주문할 때는 다양한 원두를 선택할 수 있고, 매장에서 원두를 직접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.
방문했을 때는 로스팅 기계가 돌아가고 있었습니다. 한 번에 저렇게 많은 원두를 로스팅을 하네요. 작은 규모의 카페에서 로스팅하는 것은 몇 번 봤지만, 대형 카페에서 로스팅하는 모습은 실제로는 처음 봤네요.
![]() |
![]() |
카페의 성격에 충실하게, 여러 기구들이 진열되어 있고, 실제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. 카페 공간은 1,2,3층 전부 있지만, 1층과 3층은 좌석이 많지 않고, 2층에 자리가 많습니다. 3층의 절반은 루프탑 공간입니다.
사람이 좀 적은 3층 공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. 바로 밖에 루프탑 공간이 있는데, 아직은 날씨가 쌀쌀해서 루프탑을 이용하긴 어렵지만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면 이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.
점심 끼니를 때우려는 의도도 있어서, 빵과 커피를 같이 주문했습니다. 베이커리 메뉴를 주문하니 잘라주는 것도 좋네요.
주문한 커피는 로스팅 정도 구분에서 가장 약배전 원두인 '코스타리카 블랙허니'입니다. 한 모금 넘기는 순간 산미가 바로 느껴지는 게 너무 기분이 좋네요. 산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.
이렇게 좋은 커피를 만드는 로스팅 카페가 주위에 많다는 게 삶의 큰 즐거움입니다.
아무래도 대형 카페이고, 잘 관리되고 있어서 편하게 커피를 마시고, 빵도 먹고, 블로그 포스팅도 하면서 앉아 있습니다. 사람들이 많지 않은 3층에 앉아있으니 조용하게 쉴 수 있어서 마음은 더욱 평온해집니다.
슬슬 커피도 다 마셨고, 조금만 더 앉아있다가 가야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