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정보

T open lab에 다녀왔습니다.

by zian지안 2019. 9. 23.

갑자기 아이폰으로 테스트해야 할 상황이 발생했습니다. 개인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기는 전부 안드로이드 또는 윈도우 기기뿐이라 급하게 테스트할 방법을 생각 도중, 예전에 분당 쪽에 SKT에서 모바일 기기 대여해 주는 서비스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게 생각났습니다.

수내역 근처에 있는 SKT 분당사옥 1층에 있다는 정보를 확인하고 처음으로 방문해 보았습니다.

1층 로비 정면에서 오른쪽으로 들어가니 데스크와 안내직원 분들이 계시고, 간단하게 서류작성을 한 뒤, 안쪽 사무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. 독립공간과 오픈 공간이 있는데, 독립공간은 다 예약되어있어서 오픈공간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. 공용공간은 직원 휴게실로도 사용되는 듯한데 저 말고도 2~3팀이 더 있더군요 

https://developers.sktelecom.com/support/notice/detailView?pageNo=1&itemsPerPage=15&topYn=Y&ntiSeq=4&srchKeyword=

예전에는 사전 예약하고 외부 반출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, 지금은 현장에서 신청하고 1시간 동안 사용하게 변경되었다고 합니다. 저는 점심시간 즈음에 도착했는데 점심시간이 끼어있어서 1시간 반 정도 빌렸습니다 :) 나중에 반납하면서 이야기를 들으니, 특별히 대여하려는 사람 없으면 데스크에 이야기해서 대여시간 연장은 가능하다고 하시네요.

공용공간에 있는 카페에 출입증을 보여주면 커피나 차 한잔을 무료로(!) 줍니다. 와이파이도 SK Giga wifi라서 빠르고요.. 기기마다 usim칩이 장착되어있는 기기도 있어서 모바일 회선으로 테스트도 가능합니다. 물론 불법적인 앱을 설치하거나 기기 초기화 등은 하면 안 되고요

다만 테스트를 위해서는 전원 연결이 잘 되면 좋은데 공용 공간에는 콘센트가 별로 없는 건 조금 아쉬웠습니다.

나중에 나오면서 보니 휴대폰/태블릿뿐만 아니라 스마트워치, VR기기 등 다양한 기기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. 나중에도 모바일 기기로 간단하게 테스트를 해 볼 환경이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. 무엇보다도, 이 모든 게 무료니까요:)